본회 부산 대구 광주 경기 전남

소식

본부 소식

[홍보대사 활동] [홍보대사 활동] 웹툰작가 김나영님(야옹이 작가)을 대한사회복지회 홍보대사로 위촉했습니다

2021.04.13

얼굴 없는 후원자에서 고액기부자 모임 ‘아너패밀리’ 가입과 홍보대사까지 


‘20,000,000원’, ‘김나영’.

2021년 3월 12일 저녁 대한사회복지회 후원금 통장에 찍혔습니다. 이 계좌에는 전국에서 보내온 따뜻한 손길들이 쌓이지만 이처럼 거금은 드뭅니다. 더구나 입금자명 외에는 어떤 단서도 없는 얼굴 없는 후원이었습니다. ‘누굴까. 잘못 보낸 건 아닐까’, 직원들은 흥분과 기대감, 다소의 불안감도 느끼며 후원자 찾기에 나섰습니다. 일단 연락을 기다렸지만 하루가 지나도 오지 않았고 가만히 기다리고 있을 수만은 없었습니다.




‘김나영’과 ‘야옹이네’
인터넷 검색을 통해 하나씩 단서를 모으며 또 하루가 지났고 마침내 주인공 김나영 씨와 연락이 닿았습니다.  ‘야옹이네’라는 기업의 대표였다. 직원들은 김나영 씨가 ‘야옹이 작가’가 아닐까 추측했습니다. 놀랍게도 화요 웹툰 1위이자 전 세계 누적 조회 수 40억 뷰를 기록한 ‘여신강림’의 야옹이 작가가 맞았습니다. 



더 큰 나눔을 위해  
“저에게는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, 목숨보다 소중한 꼬맹이가 있어요” 김 작가는 본인 SNS에 싱글맘임을 고백했습니다. 평소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들을 위해 수시로 기부 해온 그는 “굳이 알리고 싶지 않았다. 대한사회복지회가 보호가 필요한 아이와 한부모가족 지원에 열성을 쏟는 것 같아 연락 없이 후원했다”고 말씀하셨습니다. 또한 대한사회복지회 고액후원자 모임 ‘아너패밀리’ 가입과 홍보대사도 고심 끝에 수락해주셨습니다. “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재능기부・봉사활동 등에서 적극 참여하겠다”고 말씀하셨습니다.



[관련기사]